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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픔의 바위 사막

백경(白鯨) No.2(Moby Dick No2.)

백경(白鯨) No.2(Moby Dick No2.)

슬픔의 바위사막 외전 제 15(Abduction of the “Rock desert of sorrow” part. 15)

 

 

1774년 쿡선장이 조지아 섬을 발견하고

수많은 탐험가들의 도전 끝에 1820

너는 마침내 그 혹한의 속살을 드러내었다.

 

피와 학살의 시간

언제나 그렇듯이

 

인간은

자신들의 로망을

피로 물들였다.

 

너의 자녀들 중에서 가장 거대한 것들이

인간의 손에 잔해가 되어 그 뼈다귀들이

그들의 고향이 될 수 없는 땅바닥을 굴러다니고

셀 수 없는 너의 자녀들이 절멸 당하다 시피 하였다.

 

오랜 시간이 흘러

비록 더 이상의 학살은

멈추었다 하지만

 

더러워진 바다에 오염되어

갈 길을 잃어버린 나머지,

잠수함과 석유 탐사선의 소음에

그 가냘픈 고막으로 피를 흘리며,

기생충에 의해 중이 조직이 파괴되어,

너의 자녀들은 바다의 품에 안기지 못하고

적도에서부터 너를 향해 회유하던 그 길목

네가 아닌 다른 대륙의 해안으로

마치 좌초된 선박처럼 떠밀려온다.

 

깊은 상처에서 피 흘리는

거대한 꼬리지느러미를 퍼덕이며

포유류는 짓눌린 폐로 호흡곤란을 일으키고

굶주림과 고통에 괴로워하다 다시 바다로 나아가지만

파도에 떠밀리고 방향감각을 잃어버려

다시 해안가로 되돌아온다.

 

전설은

분수공으로 물을 뿜어내는 행동조차

할 수 없게 되어버렸고

 

펭귄들과 물개들의 군중들은

눈앞의 전설의 죽음을 바라보며

혼란의 극치에서 방황하며 소리 지른다.

그들은 현실을 부정하기로 한다.

 

껌뻑이는 커다란 눈으로

너의 자녀는 학살의 시간과

그 이전의 시간들을 꿈꾸다

마침내 육신을 해안가에 둔 채

그 마음만 너에게로 회유한다.

따스한 적도까지 내려온 육신을

따스한 해안가에 내버려두고

그 영혼만이 차가운 너에게로 회유한다.

네가 품고 있던 차가운 바람 따위 아랑곳 하지 않고

빙하 밑의 거대한 크릴새우떼를 집어삼키던

바로 그 시점의 차가운 바다 밑으로 회유한다.

그녀석들의 유일한 낙원으로 회유한다.

 

그 모습을 바라보는 나는

나의 몸에 지느러미가 없음을 한탄하다

차가운 너를 품은 바다 밑으로 뛰어들려다

그 빙하 밑의 크릴새우 무리사이로 파고들려다

기어코 나의 행동을 구속 받았다.

그것은 불가항력이었다.

적어도 나에게는,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석판화 속 주인공

뱃살과 젓통을 늘어뜨린 채 벌거벗은 시엔(Sien)이라는 창녀처럼

나는 결국 벌거벗은 모습으로 네 앞에 서게 되리라

너의 차가운 바람과 너를 품은 빙하의 바닷물 앞에서

불우한 우리들의 자녀의 손을 붙들고

좌초된 너의 자녀를 그리워하며

나는 얼마나 울어야 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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