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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사진 2

취향과 선택의 기준의 차이 (겉보기만 화려한것 OR 내실이 튼튼하고 그 스케일의 크기자체가 다른것)

 

 

 

 

 

 

이번 확장팩 어둠땅의 가장 큰 특징은

 

그래픽은 가장 화려하게 변했는데

 

맵의 스케일은 작아졌다는 사실이다.

 

더이상 희귀한 야수를 길들이기 위하여 맵을 돌아다닐 때

 

 

"여기 뭐가 이리 넓어?" 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오히려

 

"여기 너무 좁아 ㅠ ㅠ" 라는 생각부터 확 든다.

 

 

아래 텔드랏실 사진과 잠시 

 

딱 한번만 잠시 비교해 보자

 

 

 

 

 

도대체 위와 아래 둘중에 뭐가 더 좋은것인지

 

 

아래스케일의 완성도와 위 스케일의 축소 사이에는

 

도저히 천지차이라는 진부한 표현으로 조차도 절대로 표현할 수조차 없는

 

끔찍하리만치 현격한 거대한 격차가 존재한다.

 

거의 그 사이에 심연이 몇개쯤 가로막혀 놓여있는 수준이다.

 

 

 

 

 

 

 

 

내실에 대한 관심이 멀어져가는 요즈음

 

결국 더는 아래를 누려보지도 못하고

 

위의 세상으로 변해가는 요즈음에

 

 

 

 

 

 

.....

 

 

 

 

 

 

'

 

 

 

 

 

 

 

 

 

 

 

 

 

 

 

위의 작업이란것은

 

인간에게는 해내는것 그 자체가 너무나 엄청난 위대한 업적

 

즉 위업이다.

 

상기 사진 전체가 그냥 통짜의 거대한 하나의 맵 실제 3차원 세계의 극히 일부다.

 

가상의 세게속에 펼쳐진 저 맵의 3차원 크기에서

 

그것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볼 때의 평면적 넓이

 

 

즉 면적만 구하려고 해도

 

상기 맵의 총 면적이 서울특별시 전체보다 더 넓으면 넓었지 모자라지 않을 수도 있다.

 

 

 

 

 

 

 

 

 

 

 

 

 

 

 

 

 

 

진짜로 저 위에 저 거대한 나무 위에

 

진짜로 다르나서스라는 도시가 있고

 

거기에 진짜 실제로 엔피씨들이 있고 그 안에 건물들이 있고

 

 

 

 

 

 

 

 

 

 

 

 

 

 

 

 

 

 

 

 

 

 

저 거대한 바다 건너에는 실제로 다른 대륙이 있고

 

아까본 나무보다 더 넓고 거대한 무수한 도시들이 존재해

 

 

근데 지금 내가 어디 관광명소

 

 

그러니까 이미 존재하는 자연상의 지형지물을 이야기 하는게 아니고

 

 

그게 전부가 다 사람이 직접 손으로 그려낸

 

 

하나로 연결된 통짜  Full 3 Dimension Grasphic 이라고

 

 

 

 

 

 

 

저걸 만들어낸 사람들은

 

사람 하나를 완벽하게 감쪽같이 속일 수 잇는

 

즉 인간의 오감과 감각이 완벽하게 무용지물인 수준의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의 제작이 실제로 가능한데

 

안하는 거야

 

 

 

 

 

 

 

 

 

내가 이 게임을 접한 사람들에게서 들어본 가장 황당했던 소리는 뭐냐면 잇잖아

 

 

 

 

 

 

"그게 여자는 아니잖아?"

 

 

 

 

 

 

"이봐 지금 누구는 여자가 취향이 아니겠느냐고"

 

 

 

 

 

 

 

 

 

 

 

 

 

 

 

 

 

 

 

 

 

 

 

마음을 씻는다.

 

 

 

 

 

 

 

 

 

 

 

 

 

 

 

 

 

 

 

 

 

퀘스트 진행도중 마주친 의문의 메네실 왕가의 여성

 

도대체?

 

 

 

 

 

 

 

 

 

 

 

 

 

 

 

 

 

 

 

 

 

 

 

 

 

 

 

아마 텔드랏실의 총 크기가 이 사진에 등장하는 성채 하나 전체의 크기와 맞먹을 것이다.

 

체감상 맵 사이즈가 최소 1/3 이하로 작아졋다.

 

대략 1/3 ~ 1/5 사이로 전체 맵 사이즈가 축소되었다.

 

칼림도어와 위 사진속 지역을 비교할 때에는 거의 1/10 이하 크기의 지역이다.

 

 

 

체감상 어둠땅에 존재하는 5개 지역은

각 지역 하나의 크기가 

칼림도어 또는 동부왕국 내부의 하나의 지역의 크기와 비슷하다.

 

 

즉 어둠땅 1개 지역의 크기와 칼림도어 내부의 페랄라스의 크기가 서로 비슷하다는 뜻이다.

 

 

 

 

 

 

 

 

 

 

어쨋거나 오늘도 쿠르켄의 꼬리는 살랑 살랑거리고 

 

새로입양한 갑각충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ㅠ ㅠ

 

 

 

 

 

 

 

 

 

 

 

 

 

 

 

전반적으로 시야내에 들어오는 모든 3차원 공간 요소들간의 거리감각이 

디자인적으로 미관적으로 아름다워 보이는 배치와 구도

그리고 그러한 거리감을 지닐 수 잇도록 배치 되었다.

 

 

 

즉 오브젝트와 오브젝트 사이의 물리적 거리가

적당한 아웃포커싱을 전제로

상당히 미관적으로 아름다워 보일 수 잇는 3차원 거리를 유지한채

특별한 계획에 따라 디자인적으로 공간상에 배열되어 있다.

 

 

 

응용 설치 미술인데

 

 

 

엄밀히 말해서

 

 

 

 

 

 

원래는 한눈에 뭐가 다 들어오기는 커녕 일부도 잘 안보일만큼 거대하던 무엇인가가

 

한눈에 딱 아담하게 담겨 보일 수가 잇을 만큼 그 스케일이 축소된 것이다.

 

 

 

 

 

 

즉 상기 가장 마지막 나무들이 배치된 사진에서

 

뒤에 큰나무와 앞의 작은 나무들 사이에

 

본래는 바다가

 

즉 진짜 대양이 가로놓여잇던 맵이었는데

 

 

(원래 그런 맵이고 지금 오리지널 맵은 현재도 그런 맵 인데)

 

(텔드랏실과 로르다넬 사이에는 정말로 거대한 바다가 가로놓여 있다.)

 

(칼림도어와 동부왕국 사이에 존재하는 바다도 진짜 그 크기 그대로의 바다다)

 

 

 

 

지금은 그게 그렇지가 않고

 

(어둠땅은)

 

 

위 사진상의 나무 배치에서 보이다 시피

 

 

 

 

 

 

 

 

 

 

 

 

원래는 이 위치에서 반대편 나무는 고사하고 중간단계의 수많은 오브젝트 전체가 그냥 보이는것이 불가능한 수준의 크기의 맵이어야 했는데

 

다 보일만큼으로 사이즈가 작아진 것이다.

 

 

 

어둠땅에 존재하는 5개 지역은

각 지역 하나의 크기가 

칼림도어 또는 동부왕국 내부의 하나의 지역의 크기와 비슷하다.

 

 

즉 어둠땅 1개 지역의 크기와 칼림도어 내부의 페랄라스의 크기가 서로 비슷하다는 뜻이다.

 

 

 

 

 

 

 

 

 

 

 

 

 

 

 

실제 몽환숲의 총면적은 아래 지도상에 표시되는 5개 지역의 총 면적보다 작다.

(해당 5개 지역을 아우르는 어떤 영역의 총 면적의 2/3 이하 크기정도?)

 

1. 페랄라스 

2. 버섯구름 봉우리

3. 타나리스

4. 운고로분화구

5. 실리더스

 

 

 

 

 

 

 

 

 

 

실제로 레벤드리스 지역의 나스리아의 성채 인근 지역 전체의 총 면적이 텔드랏실 하나의 총면적과 거의 비슷하다.

 

 

 

 

 

 

 

 

 

 

 

 

 

 

어쨋거나 WOW 를 플레이하려면 독도법을 알아야 한다 .....

 

그것도 현실 독도법과 측량 기법.......

 

 

 

(최소한 삼각측량의 개념정도는 정립이 되어있어야 실제 게임플레이에서 특별한 애로사항을 겪지 않을 수가 있는 수준의 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