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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전투를 위한 스킬 연구 노트

 

 

 

 

 

 

이세라 여왕님을 위한 스킬 연구가 주된 연구 목적이다.

 

 

 

 

 

연구노트 제작의 목적은

물리 평타가 아닌 스킬데미지로 보스에게 어떻게 데미지를 입힐 것인가에 대한

 

정확한 해답의 도출이다.

 

 

 

 

 

 

 

 

 

해법은 도트데미지의 적극 활용이다.

(일정한 시간동안 일정한 간격으로 균일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의 활용)

 

(현재 활용된 스킬은 쉐도우 스트라이크)

(마이에브 쉐도우송의 스킬)

 

 

 

 

 

 

 

 

 

 

 

 

 

실제로 물리 평타 데미지로는 잡는것이 불가능한 보스몹을 오로지 스킬 데미지 만으로 잡고있다.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만노로스의 스탯은 힘이 14500에 물리방어력이 3000에 육박한다)

(스네이크 에이스의 물리 평타 데미지는 고작해야 4,000 남짓)

(데미지 감소율이 99,9%에 육박하는 상대의 체력은 30만이 조금 넘는다)

 

사용된 쉐도우 스트라이크 스킬의 데미지 간격은 0.05초 / 간격당 데미지량은 685 데미지 이다.

(초당 685 × 20 회 즉 매초 당 13700 데미지가 꾸준히 박히는 것인데 간격이 워낙짧아서  피가 주우욱 ~~~ 하고 다는것처럼 보인다.)

 

아래에 데이터시트는 공개되어있지 않지만

이몰레이션도 간격과 데미지량을 조절하면 이렇게 되는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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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피통에 방어력을 물리 평타 4,000 데미지로는 절대 못잡는다.

 

 

 

 

 

 

 

 

 

 

 

 

 

 

 

 

일단 스킬의 효과 검증을 위해서 전체 데미지 시간 총량을 300 초 로 설정해서 완전히 잡아버렸지만

 

반드시 전체 체력을 완전히 소진하는 스킬로 만들어야 할 필요성은 없다.

 

전체 타격시간이 2~3초 내외 혹은 7초 정도의 짧은 시간 만으로도

 

스킬이 의도하는 비율만큼 보스몹에게 적당한 타격을 줄 수 있다.

 

오히려 트리거를 설정해서 보스몹이 체력이 20% 미만일 때

 

검은 사원 일리단 마지막 페이즈 처럼 자동으로 보스몹을 죽이는 독특한 페이즈의 도입도 가능하다.

 

혹은 

 

저러한 스킬을 보스몹이 쓰도록 할 수도 있다.

 

 

 

 

 

 

 

 

 

 

 

 

순수 물리 평타딜로 위의 만노로스를 잡으려면 물리데미지가 최소 30만은 나와야 한다

(크리티컬을 쓰거나 데미지 증가 오라를 사용하거나)

(최소한 이 게임 상에서 잡을 수 없는 대상이란 없다)

 

 

아래는 스킬데미지로 보스를 잡을 만한 다른 스킬들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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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폴도 간격과 데미지를 조절하면 위의 쉐도우 스트라이크 못지 않다

(별이 무수`~~히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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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 스트라이크 역시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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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스 오브 파이어의 경우 데미지 간격의 조정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초당 데미지 량의 조절을 통해서 얼추 비율을 맞추어볼 수는 있다.

(슬로우 포이즌 혹은 인베놈드 스피어 역시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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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브레스 오브 파이어의 경우 생각보다 꽤나 쓸만할 수 있다.

 

 

위에 열거된 각종 재난 수준의 스킬들을

 

보스몹과 그 주변의 모든 적들이 쓸 수도 있다.

 

보스몹 주변의 법사형 졸몹들이

플레임 스트라이크와 레인오브 파이어를 십자포화로 쏟아붇고 워스텀프에 썬더 클랩 데스앤 디케이까지 쏟아 부을떄

 

 

아군 역시 못지 않은 십자 포화로 상대편을 쓸어버리는 것이 목적이다.

 

보상은 역시 올탯 증가 아이템이 제격일듯 ...

보물 타이틀 달고 매우 쓸만한 스킬 몇개 달고....

(드랍율이 반드시 100%여야 할 이유는 없잖아?)

(휘황 찬란한 보화들이 쏟아져 나오기만 하면 되는)

(하급의 아이템 풀이 꽤 넓고 쓸만한 구석들이 많아야 한다는 전제조건)

 

 

 

 

 

아무튼 필자의 의도는

굳이 보스전에 아이템의 도움을 받을 필요는 없지 않겟나?

있으면 좋고 없더라도 어찌 어찌 잡을 수는 있도록

 

(최소 요구 레벨이라는 기준을 충족할 때)

(당연히 레벨업이 주력 육성 컨텐츠가 된다.)

(스킬 데미지가 만빵이라고 평타 14500 짜리 만노로스에게 1레벨에 덤빌 바보가 있을 리가?)

(적정한 레벨에 스킬을 배우도록 하는것도 관건)

 

물론 최종보스 한 팀 내지 서너 팀 정도는 차원이다른 막강함 이라는것이 필요하다.

 

단순 스탯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방어력이나 공격력 그 자체가 차원이 다른 수준이라야 한다.

당연히 올 스탯은 만빵이어야 하고

(지금은 보스몹들이 들고있는 아이템이나 기본 스탯량 등이 표시가 되지만)

(그걸 굳이 플레이어가 반드시 알아야만할 무슨 필요성이란것은 사실 없다)

(안보이게 해도 무방하고)

(조금 더 깔끔하게 진행을 하자니)

(시작단계에서 무슨 아이템 도움 없이 올탯 99999 이상의 올탯을 유닛에게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주된 목적이다.)

(다연히 유져 눈에는 안보기에)

 

그 무슨짓을 해도 못 잡을 서너 팀을 잡기 위해서

(던젼이 한 서너개 정도 따로 따로 존재할 필요성)

 

캐릭터의 기본 스탯 증가에 무한대의 자유도를 부여하고

아이템 역시 무한대로 강화하는 방향을 추진중이다.

(유져는 수련으로 증가시키고)

(보스몹은 처음부터 그 경지에 도달해 있고)

 

물론 레벨업 보다 10배는 더 어렵게

그러나 언젠가는 할 수는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