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화의 경우
먼저 T 존의 기울기를 봅니다.
목적한 피사체의 얼굴의 위 아래 시작과 끝을 설정합니다
종방향 길이에 대하여
좌 우 폭의 최대치는 얼마인지를 설정합니다.
위 아래의 절반은 어디인지
좌우 폭의 절반은 어디인지 각기 설정합니다.
기준 점 입니다.
그 기준의 점에 대하여서
T 존 상의 모든 오브젝트들의 높이를 설정 합니다.
수직과 수평좌표상에 존재하는 각 포인트들을 찾아주고
다시 거기서부터 수직과 수평상의 다른 오브젝트를 찾아줍니다.
연결과 그리기의 시작은 이 때부터 입니다.
1996년부터 시작한 그림
인물화에서 가장 어려웠던 피사체
보통은 펜화로 그리더라도 10분 이내에
이정도 사이즈 스케치북에서 그냥 형태잡기에 큰 무리가 없는 실력인데
이 분 만큼은 완전 초심에서 기본기로 형태를 잡지 않을 경우
도전자가 100% 후회할 수준의 난이도 이십니다.
상기 대 원칙은 반드시 인물화에만 적용되는것은 아니며
정물과 풍경화등
지구상에 존재 가능한 모든 형태의 그림에 공히 적용됩니다.
즉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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